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아이패드 초보탈출기

미개봉이었던 아이펜슬 1세대가 연결이 안 되는 이유?!

by 혜날블리 2020. 4. 28.
반응형

 

미개봉인 아이펜슬이 연결 안 되는 이유

 

 

약 2주 전에 중고거래로 아이패드 프로2를 장만했다

그런데 미개봉으로 함께 딸려 샀던 아이펜슬이

패드와 전혀 연결이 되지 않았다...!!

2020/04/27 - [아이패드 초보탈출기] - 아이패드 프로2 중고거래를 위한 체크사항 (미개봉 아이펜슬이 연결 안 된다?!)

 

 

 

펜슬을 패드에 꽂아서

쌍으로 연결하기를 클릭했음에도

계속 연결이 안 된다고 나온다

 

 

 

 

겨우 연결이 됐어도 금방

배터리 전원이 부족하다는 창이 뜬다

 

 

 

 

이렇게 배터리가 3%라고 나옴..

꽂은 상태로 가만히 있으면

3분에 금방 60%가지 충전이 되는데

그래서 다시 연결을 시도하면

또 배터리가 없다고 나온다...부들부들

 

 

아이펜슬 1세대가 분명 미개봉이었고

그래서 펜슬자체에 문제가 없어야 하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건지 의아했다

그럼 패드가 고장난건가??

패드 연결단자가 문제이거나

블루투스연결이 문제이거나...

 

 

 

그렇게 기쁜 마음으로 아이패드를 구매한지

하루도 안 되어서 펜슬 연결문제로 몇 일간

이곳저곳 검색하고 시도하느라 스트레스를 엄청 받았다

중고거래 사기당한건가 싶기도 하고...

 

 

 

 

그러다 드디어 나와 똑같은 케이스를 발견!

애플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인데

내 상황이랑 완전 똑같고 이런 일이

한 두개가 아닌지 비슷한게 많았다

게다가 이 글은 오래된 것도 아니고

불과 3개월 전에 올린 글이니 도움이 될까싶었다

 

 

근데 알고보니 애플펜슬은 사용하지 않으면 고장이 난단다

그래서 미개봉한 새거라도 고장이 날 수 있다고?!

참 어이가 없다.. 이런 문제가 빈번하게 일어나

소비자들이 컴플레인을 넣어도

교체하라고 하던가 사라고 하던가

그런 대답뿐이었다.. 근본적으로 개선할 생각은 안 하는건가..

 

암튼 그래서 펜슬 안 써도 1주일에 한 번은

꼭 패드랑 연결해서 써줘야한다더라...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 : 출처)

 

 

 

 

그래서 결국 수리센터에 방문했다

애플서비스센터 예약해서 일단 물어보기로!

 

그래도 패드에 문제 있는게 아니라

펜슬문제라는건 알았으니까 다행이다

애초에 패드를 싸게 산거라

펜슬은 하나 사도 괜찮지..

패드가 고장 난거였으면...ㅂㄷㅂㄷ

 

 

 

 

동생이 핸드폰 바꾼다고 S20 사러

같이 강변 테크노마트에 간 김에

TUVA 애플서비스 센터에 방문했다

 

예약하려고 했더니 하루 전날은

불가능하다고 뜨길래 그냥 바로 방문접수했다

 

 

 

 

 

역시나 물어보니 펜슬고장!

다른 펜슬로는 잘도 그려진다..

내가 원하던건데ㅠㅠ

그래서 교체를 해야하는데 1년내는 무료고

구매일 1년 지났으면 유상교체로

거의 11만원이라 그냥 정품 사는게 나았다

 

 

암튼 이렇게 원인 파악은 해결되었다

애플은 제발 개선했으면 좋겠다!!!

소비자가 잘못한것도 아니고

쓰지도 않은 펜슬이 고장난건데ㅠㅠ

 

 

바로 건대 프리스비로 갔는데 

매장에 남아있는 펜슬이 없어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밖에 없었다

그마저도 배송이 2주 이상 걸린단다

그렇게 2주를 기다리고 드디어!!

오늘 받아냈다ㅎㅎㅎ

그 후기는 다음에 이어서...

 

++코로나 때문인지 펜슬 배송

한 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단다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