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아이패드 초보탈출기

아이패드 프로2 중고거래를 위한 체크사항 (미개봉 아이펜슬이 연결 안 된다?!)

by 혜날블리 2020. 4. 27.
반응형

코로나의 여파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재택근무를 시작하게 되면서 노트북뿐 아니라

아이패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전부터 쓰고 있는 노트북이 이미 있기에

태블릿PC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물론 사고는 싶었지만 '굳이?'라는게 더 컸음)

마침 중고나라에 아이패드 프로2세대가 

아이펜슬 1세대와 함께 꽤 괜찮은 가격으로

올라와서 구매를 결심하게 되었다

 

 

 

필기와 취미용 그림그리기 목적이라

처음에는 프로까진 바라지 않고

에어3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와이파이 64기가를 사려고 했다)

20만원 더 주고 프로2 와이파이

512기가를 구하게 된 것이다

 

 

 

 

 

마침 중고나라에서 집근처 직거래가 떴길래

근무를 마치고 바로 달려가서 거래완료하고 왔다

 

 

아이패드 중고거래할때 체크할 사항

기스나 흠집이 없는지 가장자리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스크린, 화면 터치가 먹통은 아닌지

음향이나 전원 버튼도 잘 작동하는지

와이파이 연결 상태, 배터리 사용수명 등을

기본적으로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추가로 정품인지, 언제 구매했으며

보장기간이 언제까지인지도 확인할것!

보장기간이 끝났으면 좀더 깎아달라고 해보기..

 

 

나는 아이패드 프로2에 미개봉 상태인

애플펜슬 1세대까지 얻어서 완전

이득이라고 신났었다^^

패드에 문제사항도 전혀 없고 잘 거래~

 

 

 

 

 

 

 

이렇게 새것처럼 잘 나온다

이전 분이 사용을 별로 안 하고 팔아서

배터리 수명도 100%에 기스도 전혀 없음

펜슬은 당연히 미개봉 상태였으니 말할것도 없고

 

 

 

 

그런데 문제는 바로...

펜슬이 연결이 안 된다는 것이다..!!!

아니 뭐가 문제인거지?!?
펜슬은 분명 미개봉이었으니 

고장날 일이 전혀 없는데

패드 접촉부분이 문제인건가

아니면 블루투스 연결 상태가 문제인건가..

 

 

 

 

계속 연결 안 됨이라고 나오고

겨우 연결이 되면 펜슬 배터리가 없다고 뜬다

충전을 계속 했음에도 불구하고...

60%이상 충전된걸 확인하고

연결 시도하면 다시 배터리가 3%란다^^

 

이거 중고거래 사기 당한건가.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다

그래서 사실 2주전에 아이패드 프로2를

중고거래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야

후기를 작성하는 이유가 그동안

펜슬문제를 해결하느라였다

 

 

암튼 펜슬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그 뒷이야기는 다음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